수업 안내

하브루타 초등반 소개

‘하브루타’는 ‘친구, 짝, 파트너’라는 의미를 가진 하베르에서 유래했으며, 짝을 지어 질의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유대인의 공부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유대인들이 사회 다방면에서 두각을 드러내면서 하브루타 공부법 역시 주목받게 되었습니다. 유대인들은 어린시절부터 식탁에서 대화하고 토론하며 인식의 틀을 확립하고 사고를 확장할 수 있었습니다. 본 원은 이러한 유대인의 하브루타 학습법을 독서논술 수업에 적극 반영하여 <하브루타 초등반>을 개설하게 되었습니다.

존 스튜어트 밀 중등반 소개

‘질적 공리주의자’이자 헌법의 기초가 된 저서 ‘자유론’으로 잘 알려진 ‘존 스튜어트 밀’은 괴테, 다빈치, 뉴턴, 라이프니츠에 이어 인류 역사상 가장 머리가 좋은 사람 5위로 지목된 바 있습니다. 하지만 밀은 정식 학교나 가정 교사의 도움없이 ‘독서’와 아버지와의 문답식 ‘토론’으로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습득하였습니다. 사춘기 무렵 독학의 길로 접어들기 전까지 독서를 기반으로 한 토론으로 방대한 지식을 내재화 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그는 소년 시절 자신을 성장시킨 동력으로 “토론을 좋아하고 타인의 말에 반론하기를 주저하지 않았다.”는 점을 꼽을 정도로 독서를 기반으로 한 토론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본 원에서는 독서와 토론을 기반으로 한 교육으로 세계적 석학의 반열에 오른 스튜어트 밀의 교육법을 따르자는 취지에서 <존 스튜어트 밀 중등반>을 개설하였습니다.

수업 방식

꼬마북(BOOK)소리의 수업은 온라인에서 진행됩니다. 사전에 선정 도서를 완독해야 수업 참여가 가능하며 수업은 퀴즈와 토론, 글쓰기로 진행됩니다. 글쓰기를 완료한 뒤에는 홈페이지 글쓰기방에 글을 게시해야 합니다. 글 게시 이후 담당 강사가 첨삭 지도를 진행하며 친구들과 감상평도 공유하게 됩니다.

수업료 안내

수강 과목

수업료

국어논술

초등

회당 90분/ 월 4회

5만 원

중등

회당 120분/ 월 4회

7만 원

해당 수업료는 교육청의 원격학원 수업료 기준에 따라 책정되었습니다.
교습비 반환이 필요한 경우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 시행령<개정 2020.3.31>에 의거해 반환 가능합니다.

위로 스크롤